전체 글 154

주린이 일지 210507 금

블로그 옮기기222 기여운 주린이 일지! 큰 돈을 꿈꾸고 살아갑니다. 네. 그냥 꿈만 꾸고 있어요. ​ 주식 21년도에 시작! 벌써 4개월정도 됬다! 하지만 그냥 느낌대로 사고 팜 ㅎ 언넝 제대로 공부해야하는데 ,,,ㅎ-0ㅎ ​ 올해 목표는 100만원 수익내기!! 그래도 벌써 45만원 벌었다. 아주 뽀록으로 얻었지만,,, ㅎ ​ +오늘 300원 추가 ㅋ ​ 그래서 앞으로가 수익 냠냠하기가 힘들걸 알기에 제대로 찬찬히 공부를 시작해야겠다.ㅜ ​ 갑자기 급등한 에이플러스에셋... ​ 이게 무엇인지도몰랐지만. 알고보니 카카오/네이버가 비교판매 전문사 에이플러스에셋에 투자 모색 중이라고 기사가 났다.. ​ http://m.thebell.co.kr/m/newsview.asp?svccode=00&newskey=20..

spotfire server 구동 에러 The bootstrap.xml file contains no 'server' element(환경 문제)

토나온다. 또 에러났다. 😥🥶 나 아무것도 몰라요,,, 👉🏼 spotfire 설치시 configuration tool 실행 안됨. 으로 configuration tool을 생성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여기에는 치명적인 오류가 있었다. 기존 폴더 위치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기에, 외부에서 만드는 것으로 인식하여 bootstrap.xml에 내용이 없는겄1 아그럼 configuration tool 그냥 구동 가능하게 해주지 ㅜㅜ 내컴은 왜 안되서 다른 방법 사용하게 하냐고... 옜날에는 정석대로 잘만 되더니 ㅜ0ㅜ 👉🏼 spotfire server 설치하기 -(1) 여기에서 configuration tool까지 생성완료하고 서비스에서 서버 구동시에, 자꾸만 구동 실패가 됬다. 물론 spotfire server 에..

spotfire 2021.11.17

[건대입구역] 백미원 마라탕

블로그 옮기기222 건대입구에서 살았었을 때 자주 갔던 ㅎ0ㅎ 전에 먹은 마라탕 기록! 월급받기 전주... 😅 돈이 다 떨어지고 ... ( 사실 돈 없애진 지 오래됨ㅜ ) 이번 주말 점심 저녁은 조리퐁에 우유다. (확고) 근데 마라탕이 너무 먹고 싶었다. 돈은 없지만 진짜 영혼 까지 끌어모아서 결국 먹기로,,,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 했던 백미원 마라탕 😀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청주에서 먹은 마라탕집은 로충칭 마라탕집 (소근) 👉🏼 [청주 맛집] [충대 맛집] 충대 로충칭 마라탕 진짜 마싯다 ㅠ 쵝오 고기도 자유롭게 (?) 집어서 넣을 수 있는 데, 서울에서 먹은 마라탕 집은 여태까지 고기는 따로 추가로 돈 받았는데 ㅠ (양 정해져서 줌ㅠ +3000에 ㅠ) 여기는 내가 원하는 만큼 넣을 수 있다! 그..

취미 생활/먹부림 2021.11.16 (4)

telnet 은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니다.

텔넷 안되네... telnet은 ip 포트에 연결할 수 있는 지 확인할수 있다. 텔넷 설치해주러! 제어판 > 프로그램 > Windows 기능 켜기/ 끄기 저어기 보이는 방패 친구 클릭 텔넷 클라이언트 클릭 여기서 다시시작 누르는 것을 권장... 괜히 다시 시작 안함 눌르고 전원 껐다 켰는데 안되서 (또 나만 그런건가.,,?) 한번 더 체크 풀었다가 끼우고 다시시작 누름 😒

This Kernel requires an x86-64 CPU, but only detected an i686 CPU.

[VirtualBox CentOS 설치 중 오류] 정신없다ㅏㅏ22 This Kernel requires an x86-64 CPU, but only detected an i686 CPU This processor is not supported in this version of CentOS Linux 휴 처음에 CentOS 설치할때 32 비트로 설정한 것 같다. Red hat 32 비트 안맞는다고 나오는 설정이라 64 비트로 바꿔주기로. 간단하게 설정 > 일반 에서 바꿔줄 수 있다. 그 후에는 정상 작동함!

오류들 😤 2021.11.14

Call to NEMR0InitVMPart2 failed: VERR_NEM_INIT_FAILED (VERR_NEM_VM_CREATE_FAILED

VIrtualBox 오류 험난한 에러길2222 가상머신 만들고, 실행하였을 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Call to NEMR0InitVMPart2 failed: VERR_NEM_INIT_FAILED (VERR_NEM_VM_CREATE_FAILED) 진짜 빨간색 에러 노이로제 걸릴 것 같다. (한국 주식에서 나와 제발 여기서 이러지 마세요) 여러 구글링 한 결과 🤦‍♂️Hyper- V 를 빼줘야한다고! 저 기능이 따른 에러랑 상충됬는데, 그건 다음에 올리기로.. 😒 방법 1 : 제어판에서 기능 해제 제어판 > 프로그램 기능 > Windws 기능 켜기/끄기 Hyper-V 체크 해제해줌. 딴사람들은 된다는데, 나는 윈도우 재시작 해도 안됨...🤦‍♂️ 명령어로 치기로. 방법 2: 명령어 커맨드로 실행 ..

오류들 😤 2021.11.13 (2)

[뚝섬맛집][성수맛집] 미슐랭 , 밀본

블로그 옮기기222 (2021. 1월 14일) 오늘은 새옷 개시했다. 설렜다. 하지만 금세 옷 매무새가 이상해졌다. 지하철 계단만 보면 무조건 뛰고 본다. 병이다. 야호~ 점심먹으러 좀 일찍 나갔다. 진짜 먹고 싶었던 칼국수 녹두전 👏🏻👏🏻 칼국수 너무 좋다 ❤️ 미쉘린 가이드 음식점이라 해서 엄청 큰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가게 크기가 작았다. 사람이 많아서 그랬나? 가게 조명 정체를 알수없는 사진구도 같지만 가게조명이 포인트. 가게 조명 이뻐서 찍었다. 여기가 거리두기를 제대로 하는 집이란 것을 느낀게, 우리 테이블을 마지막으로 이후에 새로오신 분들은 계속 기다렸는데, 우리테이블 옆에 자리가 남아도 계속 기다리게했다. 건너서 앉게 앉게 하는 느낌. 메뉴판을 보면, 메뉴판 이러하다. 배고파서 후다닥 칼..

취미 생활/먹부림 2021.11.12 (11)

[성수맛집] 이오르

2021년 3월 2일 유찡찡과 성수놀음! 블로그 옮기기 22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중기청 이사를 마치고... (넘나 바쁜 시간들...@@...) 대애충 정리되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다 😁😁 서울로 오라고 꼬시는 중인 의정부 친규 => 2021년 11월 자 꼬셨다!!!! 이제 서울 사람이야 건대입구 주변 오니까 옛집 물씬 떠올랐다... (3개월 가량 살았지만,,,ㅎ) 애매한 시간에 만나서 -> 오후 2시 밥집 급하게 막 찾다가 유레카! 이렇게 편의점 옆에 찰싹 붙어있음! 방금도 사람 막 들어갔다... 인기많은 가봄,,, 좀 더 가까이서 찍은...! 친구가 자꾸 사진 찍는거 방해했다... 하늘을 자꾸 가리켰다. 전 블로그 친구 댓글 가지고 옴 ㅎㅎ 두근두근 입성~ 이오로! 이오로! 이리오로! 일ㄹ오로! ..

취미 생활/먹부림 2021.11.11 (4)

[청주맛집] 해리포터 레스토랑 더 그렌드 허젤

한 개의 블로그에서 관리하려고, 다른 블로그에 있던 글들을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다 ㅎ 2021년 5월! 어버이날도 있고 맛있는 음식 대접하기로 🕺뺌!! 해리포터 컨셉의 레스토랑이라고 해서 기대가 됬다 ㅎ 남이면에 위치해 있는 차가 있어야 편하게 수 있는 ~ 나는 운전을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거다. 조만간 운전 하겠지⋯ 🐥 좀 더 가까이 찍은 샷! 귀여운 궁뎅이가 날 반긴다. 숨은 그림 찾기 고냥이 궁둥’s 쏘 큐트,,, 진짜 내꺼 할래? 가게 고양인가보다 사람 와도 그냥 무시하고 자는 중 고고한 자태. 하찮은 닝겐이 조심스럽게 피해서 걸었다. 내부모습. 엔틱한 분위기 물씬. 조명으로 인한 빛이 굉장히 이쁜데 사진에 잘 안담겼다. 전화예약했을때, 2층의 유리룸, 1층 홀 가운데 중에 선택 할 수 있게 해..

취미 생활/먹부림 2021.11.10 (2)

요소수 대란? 요소수 품귀 사태 물류대란 우려

요소수 대란이 무엇일까.... 요즘 신문기사 헤드라인만 얌생이처럼 읽어서 😂 요소수 대란... 뭔지 몰랐다. (물론 지금도 잘) 단어만 들어봐서 이참에 쪼끔 정리해보기로 했다... 👉 요소수? 디젤 차량에만 쓰이는 물질. 요소수는 질소산화물 (배출가스) 를 물과 질소로 분해해 매연을 줄여주는 기능. 👉 요소수 대란이 일어난 이유? 요소수는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하는데, 중국이 수출을 강화하면서 요소수가 품귀 사태로! 중국은 석탄에서 암모니아를 추출해 요소를 생산해 왔는데, 호주와의 무역 분쟁에 전력난 심화 되면서 석탄 공급이 부족해지고, 석탄 부족 현상이 이렇게 돌아오다니. 정말 다방면으로 공부의 필요성을 느낀다⋯ ㅠ 중국내 자국 '요소' 제품 수출 검사 강화됨. => 우리나라에 직격탄! 요소수 가격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