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프로그램 메모장/spotfire

spotfire 텍스트 함수

by 히민히 2021. 2. 17.

 

출처: 팁코 홈페이지

 

함수 설명
~= If 또는 Case 문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Arg2 표현식 문자열이 Arg1 문자열과 일치하는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

예:

If( "aab" ~= "a+" , "true", "false" )

Case when "aba" ~= ".a+$" then "true" else "false" end

Concatenate(Arg1, ...) 문자열에 모든 인수를 연결(추가)합니다. 인수를 한 개 지정한 경우 결과는 모든 행의 연결이 됩니다. 인수를 여러 개 지정한 경우 각 행이 연결됩니다. 인수는 임의의 형식이며 문자열로 변환됩니다. 결과는 문자열 형식입니다. Null 인수는 무시됩니다.

예:

Concatenate("April ", 20+1, "st")  "April 21st"

Concatenate(null, "Ape")→ "Ape"

Concatenate (null, null) → (Empty)

Find(Arg1, Arg2, Arg3) Arg2에서 발생한 문자열 Arg1의 색인을 반환합니다. Arg3 인수(선택 항목)는 반환할 일치를 나타냅니다. 세 번째 인수가 지정되지 않으면 첫 번째 일치가 반환됩니다. 일치가 없으면 0이 반환됩니다.

검색은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처음 두 인수는 문자열 형식이며 세 번째 인수와 결과는 정수 형식입니다. Arg1이 비어 있는 문자열이면 0이 반환됩니다.

예:

Find("lo", "Hello") → 4

Find("a", "Hello") → 0

Find("", "Hello") → 0

Find("", null) → (Empty)

If(Find("Pri 1", [Col1])>0, "Important", "Not important")

Find("a", "ababab") → 1

Find("a", "ababab", 2) → 3

Find("a", "ababab", 10) → 0

Left(Arg1, Arg2) 문자열 Arg1의 첫 Arg2개 문자를 반환합니다. Arg1 및 결과는 문자열 형식입니다. Arg2는 실수 형식이지만 정수 부분만 사용됩니다. Arg2 >가 Arg1의 길이보다 큰 경우 전체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Arg2가 음수면 Arg1 문자열의 오른쪽부터 Arg2개의 문자가 제거됩니다.

예:

Left("Daddy", 1)  "D"

Left("Daddy", 3.99)  "Dad"

Left("Daddy", 386)  "Daddy"

Left("Daddy", -1)  "Dadd"

Len(Arg1) Arg1의 길이를 반환합니다. Arg1은 문자열 형식이고 결과는 정수 형식입니다.

예:

Len("Hello") → 5

Len(null) → (Empty)

Lower(Arg1) Arg1을 소문자로 변환하여 반환합니다. Arg1 및 결과는 문자열 형식입니다.
Mid(Arg1, Arg2, Arg3) Arg2번째 문자에서 시작하며 길이가 Arg3인 Arg1의 하위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Arg1 및 결과는 문자열 형식입니다. Arg2  Arg3은 실수 형식이지만 정수 부분만 사용됩니다. Arg2 > Len(Arg1)인 경우 비어 있는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Arg2+Arg3 > Len(Arg1)인 경우 Arg3은 1+Len(Arg1)-Arg2로 조정됩니다. Arg2 또는 Arg3 중 하나가 음수이거나 Arg2가 0이면 오류가 반환됩니다.

예:

Mid("Daddy", 2, 3)  "add"

Mid("Daddy", 386, 4)  ""

Mid("Daddy", 4, 386)  "dy"

Mid("Daddy", -1, 2) → (Empty)

Mid("Daddy", 2, -1) → (Empty)

MostCommon(Arg1) 지정된 컬럼의 가장 일반적인 값을 반환합니다. 여러 값이 균등하게 공통되는 경우 첫 번째 값이 사용됩니다.

예:

MostCommon([Column])

NameDecode(Arg1) 모든 하위 문자열 코드를 디코딩된 문자로 바꿉니다.

TIBCO Spotfire®의 컬럼 이름은 UTF-16 인코딩된 문자열로 저장되지만, TIBCO Spotfire® Statistics Services의 변수 이름은 8비트 ASCII 문자 일치[.0-9a-zA-Z] 또는 억음 악센트 기호로 묶인 ASCII 문자열을 기반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TIBCO Spotfire® Statistics Services로 전송되는 컬럼 이름은 인코딩되어야 합니다. TIBCO Spotfire® Statistics Services에서 수신되는 컬럼 이름은 기본 제공 데이터 함수 출력 처리기를 통해 자동으로 디코딩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디코딩되지 않은 결과를 디코딩할 수 있습니다.

예:

NameDecode("Column %02D")

NameEncode(Arg1) 문자열에 표현식 [.0-9a-zA-Z]와 일치하는 문자만 포함되도록 문자열의 문자를 인코딩합니다.

TIBCO Spotfire®의 컬럼 이름은 UTF-16 인코딩된 문자열로 저장되지만, TIBCO Spotfire® Statistics Services의 변수 이름은 8비트 ASCII 문자 일치[.0-9a-zA-Z]를 기반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TIBCO Spotfire® Statistics Services로 전송되는 컬럼 이름은 인코딩되어야 합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 함수 입력 처리기를 통해 데이터를 TIBCO Spotfire® Statistics Services로 전송하면 이 작업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다른 방법(예: 문서 속성)으로 컬럼 이름 입력을 제공해야 하는 경우 데이터 함수를 적용하기 전에 이 함수를 사용하여 컬럼 이름을 인코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

NameEncode("Column £")

Repeat 문자열을 지정된 횟수만큼 반복합니다.

예:

Repeat("Hello", 2)  "HelloHello"

Right(Arg1, Arg2) 문자열 Arg1의 마지막 Arg2개 문자를 반환합니다. Arg1 및 결과는 문자열 형식입니다. Arg2는 실수 형식이지만 정수 부분만 사용됩니다. Arg2 >가 Arg1의 길이보다 큰 경우 전체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Arg2가 음수면 Arg1 문자열의 왼쪽부터 Arg2개의 문자가 제거됩니다.

예:

Right("Daddy", 1)  "y"

Right("Daddy", 3.99)  "ddy"

Right("Daddy", 386)  "Daddy"

Right("Daddy", -1)  "addy"

RXExtract(Arg1, Arg2, Arg3)

문자열(Arg1)에서 정규식(Arg2)과 일치하는 부분을 반환합니다. Arg3은 일치 부분이 여러 개인 경우 사용할 일치 부분을 결정합니다.

예:

RXExtract([Column], "l+", 1)

RXExtract("Parallel", "l+", 1)  "ll"

RXExtract("Parallel", "l+", 2)  "l"

RXReplace(Arg1, Arg2, Arg3, Arg4) 정규식에 따라 하위 문자열을 바꿉니다. Arg1에서 Arg2 표현식을 검색하여 Arg3으로 바꿉니다.

Arg4는 대체 옵션을 지정합니다.

"g"는 Arg2와 일치하는 항목이 여러 개인 경우 모든 일치 항목을 대체하도록 지정합니다.

"i"는 비교 시 대/소문자를 구분하도록 지정합니다.

한 줄 모드에서 "s"는 점(.)이 모든 문자(새 줄을 제외한 모든 문자 대신)와 일치하도록 지정합니다.

백슬래시("\") 문자와 괄호("(" 및 ")") 등 일부 문자는 계산된 컬럼을 사용할 때 작동하려면 이스케이프해야 합니다. 괄호는 정규식에서 그룹화할 때 사용되므로 ( 또는 ) 기호를 일치시켜야 하는 경우 "("와 ")"는 둘 다 이스케이프해야 하며 이 문자가 정규식에서 사용될 때는 Spotfire 문자열과 정규식 둘 다 이스케이프하기 위해 이중 백슬래시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표현식 언어 요소에 대한 문헌(예: MSDN)을 참조하십시오.

예:

RXReplace("Hello", "L+", "LL", "i")  "HeLLo"

RXReplace("3 Minor", "(\\d).*", "$1", "") → 3

RXReplace([Column with values within parenteses], "\\(89\\)", "", "")

RXReplace("change\\slashdirection","\\\\","/","")  change/slashdirection

(마지막 예에서는 Spotfire 문자열 및 표현식에 대해서 각각 백슬래시를 한 번씩 이스케이프해야 합니다.)

Split(Arg1, Arg2, Arg3) Arg2를 구분 기호로 사용하여 Arg1의 값을 여러 하위 문자열로 분할합니다. Arg3 은 새 컬럼으로 반환될 값을 지정합니다. 하나의 컬럼만 반환됩니다.

음수 Arg3을 사용하여, 분할이 문자열의 처음에서 끝으로 수행되지 않고 끝에서 처음으로 수행되도록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값 "a.b"가 포함되어 있는 "X"라는 컬럼을 "."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두 부분으로 분할하는 경우 Split([X],".",1)은 "a"를, Split([X],".",2)는 "b"를 반환합니다.

예:

Split([Column]," ",2)

Split([Column]," ",-2)

Split([Column]," / ",3)

Substitute(Arg1, Arg2, Arg3) Arg1의 모든 Arg2 항목을 Arg3으로 바꿉니다. 검색은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예:

Substitute("Test","t","ting")  "Testing"

Substring(Arg1, Arg2, Arg3) Arg2번째 문자에서 시작하며 길이가 Arg3인 Arg1의 하위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Arg1 및 결과는 문자열 형식입니다. Arg2  Arg3은 실수 형식이지만 정수 부분만 사용됩니다. Arg2 > Len(Arg1)인 경우 비어 있는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Arg2 + Arg3 > Len(Arg1)인 경우 Arg3은 1+Len(Arg1) - Arg2로 조정됩니다. Arg2 또는 Arg3 중 하나가 음수이거나 Arg2가 0이면 오류가 반환됩니다.

예:

Substring("Daddy", 2, 3)  "add"

Substring("Daddy", 386, 4)  ""

Substring("Daddy", 4, 386)  "dy"

Substring("Daddy", -1, 2) → (Empty)

Substring("Daddy", 2, -1) → (Empty)

Trim(Arg1) 문자열의 시작과 끝에서 공백을 제거합니다.

예:

Trim(" Example ") → "Example"

UniqueConcatenate(Arg1) 문자열로 변환된 고유한 값을 연결합니다. 값은 비교 연산자에 따라 정렬됩니다.

예:

UniqueConcatenate([Column])

Upper(Arg1) Arg1을 대문자로 변환하여 반환합니다. Arg1 및 결과는 문자열 형식입니다.

예:

Upper("hello")  "HELLO"

반응형

댓글